관련링크
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은 가산 이효석의 고향이자 <메밀꽃 필 무렵>의 배경이 된 곳입니다.
이곳에 이효석의 생가와 그의 작품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효석문학관이 있습니다.
이효석 문학관은 가산 이효석의 생애와 문학세계를 볼 수 있는 이효석 문학 전시실과 다양한 문학체험을 할 수 있는 문학교실, 학예연구실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이효석 문학전시실은 그의 생애와 문학세계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. 이효석의 작품이 발표된 잡지와 신문 그리고 유품과 초간본등이 전시되어있습니다. 또한 옛 봉평장터모형과 문학과 생애를 다룬 영상물등이 있습니다.
메밀자료 전시실에서는 메밀의 효능 및 영양과 성분 그리고 메밀제품의 가공과정과 메밀음식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.
문학관 내부는 사진촬영불가라 사진은 없습니다.
가산 이효석은 외모가 깔끔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졌으며 서구 지향적 모더니스트였다고하는데 동상에서도 느낄 수 있었어요.
이효석의 작품속 구절들을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작품에 관한 설명을 보면서 이효석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.
기념품가게에서는 메밀차를 마실 수 있으며 <메밀꽃 필 무렵> 소설에 등장하는 메밀꽃과 나귀를 소재로하여 만든 평창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수공예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.
봉평5일장이 열리고 초가을에 이효석문화제와 메밀꽃축제가 열리는 봉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.
이효석문학관 근처에는 많은 메밀막국수 식당들이 있습니다.
문학관 구경후에는 맛있는 막국수도 맛보세요.
봉평에는 이효석문학관 외에도 이효석 생가, 가산공원, 효석 문학숲 공원, 물레방앗간등 효석문화마을이 조성되어있습니다.
댓글목록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. 댓글을 남겨주세요.